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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ABS(Antilock Braking Syste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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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7-10-20 15:39 조회12,851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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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느정도 큰유압이 발생하는 브레이크장치에 고성능 피스톤 캘리퍼의 디스크브레이크를 장착하고 있어도 모든 자동차는 서지 않으면 안되는 경우가 많다. 모든 자동차가 우회시나 눈길에서는 급브레이크 사용이 금물인것은 타이어가 미끄러지기 때문이다.

또한 건조한 노면에서도 급브레이크를 밟으면 관성력 때문에 차량중량이 전륜으로 쏠린다.
이때 후륜은 브레이크가 쉽게 걸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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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행중 급브레이크를 밟으면 자동차가 정지하기 이전에 타이어가 먼저 잠기는데 이때 전륜이 정지하면 조향력을 상실하며, 후륜이 정지하면 안정성이 떨어진다.

이와같은 현상을 방지하기 위해 고안된 것이 ABS이며, 특히 눈길, 빙판길에서 뛰어난 제동성능을 발휘한다.
원리는 펌핑브레이크를 작동해주는 장치가 있다고 생각하면 된다.

이와같이 휠이 잠기는 것을 방지해주는 기구가 ANTI-LOCK BRAKE SYSTEM이다.
이것은 타이어의 회전속도를 전기적으로 감지하여 컴퓨터로 처리함으로써 유압을 변화시켜주는 일종의 펌핑브레이크로 타이어의 잠김현상을 방지해 주는 기구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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