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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BRA 427 코브라 427 (미국, 1964년 A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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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7-10-20 15:21 조회2,246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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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생산년도 : 1964년 ~ 1967년
■ 주요제원
     - 배기량 : 포드 V8 6,789cc
     - 출력 : 425 마력 / 6000 rpm
     - 최고속도 : 260 km/h
     - 0 →160 kph : 8.8 sec


1960년대 중반 스포츠카로 명성을 떨친 차다.
AC 코브라는 영국에서 가장 오래된 자동차회사와 미국 핫로드카 생산기술이 결합된 결과물이었다. 차체는 영국에서 가져다가 포드 엔진을 올려 최고속도 시속 260킬로미터까지 낸 차다. 20세기 초반부터 스포츠카를 만든 AC는 1953년 우아한 2인승 스포츠카 에이스를 선보였다. 에이스는 AC의 구형 6기통 2.0ℓ 엔진을 얹었다. 이어 1956년에는 BMW 디자인과 브리스톨의 기술로 출력을 보강한 새차를 개발했다. 60년대 초에는 다시 새 스포츠카 개발이 시작되었다.

AC 에이스는 비록 오래된 모델이었지만 독립식 서스펜션과 사다리꼴 섀시는 앞선 기술이었다. 50년대 후반 유럽에서 활약했던 미국의 명드라이버 캐롤 쉘비는 에이스의 장점과 함께 개선 가능성까지 찾아냈다. 쉘비는 출력이 모자라는 에이스에 V8 엔진을 얹어 파워를 보강해야 한다고 생각했다. 은퇴 이후 미국 캘리포니아에 살던 그는 에이스를 좀더 다듬기 위해 포드와 접촉했고, 1961년에 V8 3.6ℓ 포드 엔진이 영국 AC 공장으로 전달되었다. 이듬해에 포드 엔진을 얹은 AC 스포츠카 프로토타입이 나왔고 차의 성능과 스타일에 만족한 포드는 다시 4.3ℓ 엔진을 한정적으로 제공했다. 이 엔진을 얹은 스포츠카는 훗날 AC 코브라로 불리게 된다.

1962년 미국에 데뷔한 AC 코브라는 쉘비의 레이싱 팀과 더불어 미국 전역을 누비면서 수많은 레이스를 휩쓸었다. 하지만 쉘비는 미국에서의 성공에 만족하지 못했다. 좀더 파워를 늘려 세계 무대에 나서고 싶어했고 결국 7.0ℓ 425마력 엔진을 얹은 AC 코브라 427이 1964년 등장했다. AC 코브라 427은 뛰어난 성능을 앞세워 세계 모터스포츠 팬들의 시선을 단숨에 사로잡았다. 1965년에는 GT 콘스트럭트에서 월드챔피언에 올랐다.
AC 코브라 427 레이싱 버전의 출력은 490마력/6천500rpm으로 더욱 높아졌다.

쉘비는 자신이 반했던 에이스의 보디라인을 가능한 한 유지하고 싶어했지만 커진 출력에 따라 사이즈를 키운 타이어와 휠, 과감한 라디에이터 그릴로 차의 전체적인 인상을 공격적으로 만들었다. 오늘날까지 미국과 영국에서 AC 코브라의 다양한 버전이 만들어지고 있지만 AC 코브라 427의 진수는 60년대 모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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