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에토레 부가티 [ Ettore Bugatti ] 1881 - 1947 , 이탈리아 > 인물 사전

본문 바로가기



회원로그인

자동차 정보



인물 사전

에토레 부가티 [ Ettore Bugatti ] 1881 - 1947 , 이탈리아

페이지 정보

작성자 월하 작성일17-12-24 13:07 조회7,559회 댓글0건

본문

8c4d67264be4c5f619a52ff08d9b1de4_1514088418_703.jpg

이탈리아의 예술가 집안에서 태어난 에토레 부가티는 예술적 환경을 중시한 부모의 배려로 어린 시절 프랑스로 거처를 옯긴다. 그는 프랑스에서 자동차 제작 기술을 익힌 뒤 1909년 알자스 몰샤임(Molsheim, Alsace)에 공장을 세우고 부가티의 이름으로 경주용 차를 생산하기 시작했다.

부가티가 만든 타입 35(Type 35)는 1920년대 유럽의 자동차 경주를 휩쓸며 그 성능을 인정받았다. 뿐만 아니라 에토레 부가티는 예술가 집안의 후예답게 자동차 부품 하나에까지 예술성을 부여하고자 했고, 대표적으로 그가 처음으로 사용한 말발굽 형태의 라디에이터 그릴은 이후 부가티 차의 상징이 되었다.

부가티가 만든 가장 유명한 모델로 1924년 생산된 타입 41(Type 41)이 있는데, '골든 부가티(Golden Bugatti)' 또는 '로열(La Royale)'이라고도 불린다. 타입 41은 전세계적으로 단 6대만이 제작된 세계 최고의 예술성을 지닌 자동차로 1996년 1월 미국에서 열린 한 경매에 120억원대로 나오기도 했다.

그러다가 1920년대 경제공황에 부딪힌 부가티는 제2차 세계대전으로 결정적인 타격을 입었고, 에토레 부가티는 1947년 숨을 거두었다.

결국 부가티는 1956년에 문을 닫게 되었다. 그러나 한 이탈리아 사업가에 의해 '부가티 아우토모빌리(Bugatti Automobili SpA)'로 다시 태어나 EB110 같은 수퍼카를 생산하다가 1996년 다시 파산했다. 그러던 중 1998년 폴크스바겐(Volkswagen)이 '부가티'를 사들여 대형차 시장 개척의 선봉으로 삼으면서 지금까지 부가티 차를 생산하고 있다.


 8c4d67264be4c5f619a52ff08d9b1de4_1514088418_7467.jpg

<1924년 생산된 타입 41(Type 41)이 있는데, '골든 부가티(Golden Bugatti)'  또는 '로열(La Royale)'이라고도 불린다.>

 

 

이 차는 단 6대만 만들어졌으며, 세계 수집가들이 가장 갖고 싶어하는 차이기도 합니다. 110년을 넘어선 자동차 역사상 가장 뛰어난 차로 꼽히는 프랑스 부가티의 명차들 중에서도 최정상에 선 모델이 바로 이 '타입41 르와이얄'입니다.
고성능과 함께 아름다움을 추구했던 에토레 부가티는 '엔진과 나사까지도 아름다워야 한다'는 신념으로 차를 만들어냈습니다. 아름다움을 위하여 사각형 피스턴을 고려할 정도였던 에토레 부가티의 정신을 가장 상징적으로 담고 있는 르와이얄. 1920년대 르망 24시간 레이스를 다섯 번이나 석권했던 벤틀리를 가리켜 에토레 부가티가 '빠른 트럭'이라고 냉소했던 것은 바로 르와이얄을 만들어낸 자부심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세계 최대의 로드카'로 불리는 르와이얄은 휄베이스가 보통 소형차의 길이인 4.3m나 되는 엄청난 차로, 최고출력 250마력의 직렬 8기통 12.7 리터 엔진을 자랑합니다.
당시 값은 새시만 2만 5천달러에 차체를 제작하는 코치워크 비용만 1만달러가 넘는 엄청난 값으로 이름 그대로 왕족이 아니면 넘볼 수 없는 최고의 차였습니다. 애초 25대를 생산할 계획이었던 르와이얄은 1929년 대공황을 맞아 판매에 어려움을 겪었고, 그 때문에 6대만이 세상에 나왔습니다. 그 중 3대는 각각 스페인 국왕, 루마니아 국왕, 벨기에 국왕에게 팔렸습니다. 판매가격은 롤스로이스 중 최고급차인 팬텀의 3배였습니다.

41 111 (1935 or 1939, Coupé de Ville, by Binder),
41 121 (1931, Cabriolet, by Weinberger),
41 131 (1933, Limousine, by Park, Ward & Co.),
41 141 (1932, Coupé, by Kellner),
41 150 (1929, Berline de Voyage, by Bugatti).
41 100 (1931, Coupé de Ville, by Jean Bugatti: the Coupé Napoléon).
(섀시 번호, 제작연도, 차종, 코치빌더 순)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인물 사전 목록

게시물 검색

접속자집계

오늘
167
어제
384
최대
2,855
전체
855,949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Copyright © 전세계 자동차에 대한 역사 이야기 Horseless Vehicle.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