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마르첼로 간디니 Marcello Gandini > 인물 사전

본문 바로가기



회원로그인

자동차 정보



인물 사전

마르첼로 간디니 Marcello Gandini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7-09-21 15:12 조회14,828회 댓글0건

본문

이탈리아에서 1938년에 태어났고, 그는 개인사업으로 내외장 디자이너 일을 시작했다.  1965년에서 1980년까지 그는 베르토네 디자인 스튜디오에서 베르토네와 함께 일을 했다. 그의 첫번째 디자인은 지금도 잊혀 지지 않는 람보르기니(Lamborgini)의 미우라(Miura) 이었다. 그는 많은 아름답고 유명한 차를 만들었다. 그의 성공한 컨셉카들중의 하나는 오토비안치 (Autobianchi)의 러나보트(Runabout,1970년) 이다. 쐐기 형태의 외형과 골격은 당시 자동차 디자인에 있어 매우 인상적이었으며, 당시 디자인의 교과서가 되었다.
간디니는 러나보트의 디자인을 기초로 란치아의 풀비아(Fulvia) 랠리용 자동차에 사용하기도 하였다.  새로운 개념을 가졌던 간디니는 이탈리아의 란치아와 피아트의 주의를 끌었다. 1971년 간디니는 몬테카를로 랠리에서 5번 우승하고 3번의 세계 챔피언십을 차지한 란치아의 스트라토스(Stratos)를 디자인했다.
바로 그 직후 피아트도 러나보트(Runaboat)를 베이스로한 스포츠카를 만들기로 결정했다. 피아트와 베르토네(Bertone)는 계약을 맺었다, 그렇게해서 그는 두번째로 러나보트 디자인 개념을 적용할 기회를 얻었다. 이와같이해서 만들어진 것이 피아트의 X1/9이었다.  간디니의 또 다른 유명한 콘셉카는 알파 몬트리올(Alfa Momtreal,1967년)이다. 이 차는 캐나다 몬트리올에서 열린 세계 자동차전시회에서 이탈리아의 디자인을 대표했다. 알파 몬트리올(Alfa Montreal)은 2000cc의 엔진을 장착하기 위해 카뷰레터를 옆쪽으로 배치 하였는데, 이것은 짧고 보다 넓은 스포츠카를 만들기위한 결정이었다.  이처럼 간디니는 스포츠카 디자인에서 특히 남다른 재능을 보여주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인물 사전 목록

게시물 검색

접속자집계

오늘
309
어제
403
최대
2,855
전체
856,831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Copyright © 전세계 자동차에 대한 역사 이야기 Horseless Vehicle.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