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자동차 전기장치 개요(Overview of Electric Vehicle Storage) > 자동차 상식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자동차 상식

자동차 전기장치 개요(Overview of Electric Vehicle Storage)

페이지 정보

작성자 월하月下 작성일18-02-05 10:12 조회23,092 회 댓글0 건

본문

  전기장치

자동차의 전기장치는 인체의 신경계통에 비유할 수 있으며 전기장치가 정상적으로 작동해야 비로소 자동차는 본래의 우수한 성능을 발휘할 수 있다.   자동차의 전기장치는 기관의 작동과 관련된 기관의 전기장치와 기관 이외의 차체 각부에 장치된 차체 전장품으로 나눌 수 있다.   기관의 전기장치에는 기관을 시동하는 기동장치를 비롯하여 점화장치와 충전장치가 있으며 이들 장치는 기관의 성능과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있다.    차체 전장품으로는 기관을 시동할 때 전력을 공급하는 축전지를 비롯하여 등화장치, 계기류, 경고표시장치 및 냉난방장치 등이 있으며 이들 전장품은 자동차의 안전한 운행과 거주성을 좋게 하기 위한 장치들이다.
 

엔진 전기 장치

자동차에 필요한 전력은 엔진 출력의 일부에서 발전되어 밧데리에 충전하고 필요에 따라 엔진, 조명, 계기 및 거주성에 필요한 각 계통에 분배되며 소모된 전력은 엔진회전으로 발전시켜 밧데리에 보충하는 것이다.  즉 엔진 전기장치의 전력 순환은 다음과 같이 순환한다.
 ① 기동스위치(Starter Switch. Ignition Switch)를 돌린다.
 ② 밧데리에서 기동전동기(Starting Motor)에 전류를 보내 엔진의 Fly Wheel의 Ring Gear를 돌린다.
 ③ Fly Wheel은 Crank Shaft를 돌려 피스톤의 왕복운동으로 혼합기를 압축한다.
 ④ 동시에 Cam Shaft 회전으로 점화코일(Ignition Coil)에 고전압이 흐르게 하고 그 전류를 배전기(Distributor) 상부의 로터(Rotor)에 의해 각 기통의 스파크플러그(Spark Plug)에 불꽃을 일으킨다.
 ⑤ 이 불꽃으로 점화·폭발한 혼합기의 팽창력으로 피스톤을 누르면 엔진회전력이 발생한다.
 ⑥ 이 회전력으로 발전기(Generator,alternator)를 돌려 발전하여 그때까지 소비된 전력을 밧데리에 보내준다.

 

 

 

3804e9525723744464a823091581aaac_1517793154_8427.gif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자동차 상식 목록

게시물 검색


Copyright © 전세계 자동차에 대한 역사 이야기 Horseless Vehicle.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