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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구동 방식 Motor driven syste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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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월하月下 작성일18-01-31 10:57 조회15,804 회 댓글0 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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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의 탑재위치와 구동축의 기준에 따라


①FR방식(Front Engine Rear Wheel Drive)
②FF방식(Front Engine Front Wheel Drive)

③RR방식( Rear Engine, Rear Wheel Drive)
④MR방식(Mid Engine Rear Wheel Drive)
⑤4WD(Front Engine 4-Wheel Drive) 등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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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자동차시장의 소형승용차 가운데 대부분이 적용하고 있는 FF방식은 FR방식에 비해 주행성능, 거주성, 실내소음, 연비등에서는 우수하나 조종성, 등판성능, 제동안정성, 정비성 등에서 불리하다.

1. Drive Line Flow

① FF Type:
Engine→Clutch→Transaxle→
Differential→Drive Shaft→Wheel
② FR Type:
Engine→Clutch→Transmission→
Propeller Shaft→Rear Axle→Wheel

전륜구동형(FF Type)은 후륜구동(FR Type)에 비해 Propeller Shaft가 생략되고 Differential Gear가 Transaxle로 일체화되어 있으며 Wheel에 일정한 회전동력을 전달하기 위한 등속조인트(Constant Velocity Universal Joint)가 있다. 또한 동력전달 특성상 엔진이 차의 길이 방향에 대해 수직으로 배치된다.

 

2. 4WD 방식

 

4WD에도 파트타임방식과 풀타임방식이라는 두가지 종류의 굴림방식이 있다. 파트타임(Part Time) 방식은 필요에 따라 트랜스퍼 케이스(Transfer Case)라는 전환장치를 장착하여 2WD 또는 4WD로 굴림방식을 자유자재로 변환시킬 수 있는 방식이며 풀타임 4WD(Full Time)방식은 항상 4WD 상태를 유지하며 2WD로는 전환할 수 없는 방식이다.   이 방식에는 앞바퀴와 뒷바퀴의 디퍼렌셜기어의 중간에 또 하나의 디퍼렌셜 기어를 가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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